[한국오라클 온라인 세미나]
스마트한 AI 인프라 도입으로
독보적 혁신 궤도를 달리는 스타트업 3개사 성공 사례
2025-05-13
14:00~
15:00
세션 순서
2025-05-13
14:00~
15:00
순서
주제
발표자
자료
[오라클] 스마트한 AI 인프라 도입으로 독보적 혁신 궤도를 달리는 스타트업 3개사 성공 사례
14:00-14:05
인사말
양수열 CTO
크라우드웍스
14:05-14:20
고민하지 않고 생성형 AI를 도입하기: OCI와 함께하는 AX
현업에서 생성형 AI를 도입하며 직면하는 scale-up, 성능 최적화 등의 도전 과제는 자체적으로 해결하기란 매우 어려운 과제입니다. 기술적인 고민 없이 생성형 AI의 가치를 비즈니스에 쉽게 접목할 수 있도록, OCI의 고성능 컴퓨팅 자원을 기반으로 AI 인프라 구축부터 모델 배포/운영까지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 창출에 집중하면서도 기술적 부담은 최소화한 현실적인 AX(AI Transformation) 여정을 소개하여 드립니다.
고석현 CEO
사이오닉AI
14:20-14:35
생성형 AI의 부분적 활용을 통한 신시장 개척과 OCI 활용
생성형 AI 자체의 수익모델 부재로 관련 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이를 극복하기 위한 전략과 실제 사례를 소개하고, 이 과정 속에서 OCI 적용을 통해 이룬 성공적인 중소기업의 생존 전략을 소개합니다.
최재호 대표이사
맥케이
14:35-14:50
AI 혁신의 가속, OCI로 실현하는 가상 촬영 스튜디오 Vella
Vella는 OCI의 고성능 컴퓨팅 인프라와 AI 기술을 활용하여 패션 산업의 디지털 변혁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규모 AI 모델 학습과 실시간 이미지 생성을 위한 OCI의 확장 가능한 GPU 인프라를 통해, 기존 패션 콘텐츠 제작의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가상 촬영 플랫폼을 구현한 사례에 대해 소개합니다.
박남정 CBO
옴니어스
14:50-15:05
생성형 AI의 비즈니스 가치 극대화를 돕는 인프라 스트럭쳐와 AI 기능 데모 시연
생성형 AI를 지원하는 제공하는 GPU 인프라스트럭처와 AI-Stack을 안내하고, 이 중에서 자연어 기반 데이터 조회 기술인 Text-to-SQL을 지원하는 Select AI를 데모와 함께 소개합니다. 오라클이 Text-to-SQL를 구현한 방식과 응용 사례도 함께 소개합니다.
김태완 상무
한국오라클
발표자

사회자
양수열 CTO
크라우드웍스
현재 크라우드웍스 CTO로 AI 제품군 개발을 리드하고 있으며, 한국인 최초의 자바 챔피언이자 Oracle ACE 를 겸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20년이상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수많은 CTO들을 배출하고 멘토링 해왔으며, 현재 전자정부 프레임워크 재단 이사로 분하며 오픈소스활성화, 창업, 개발자 생태계의 성장에 특히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공로로 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2회와 서울시장 표창을 수여받았습니다. 통신과 금융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다양한 스타트업에서 서비스 개발과 AI 적용을 경험한 CTO 입니다.

발표자
고석현 CEO
사이오닉AI
기업용 AI 스타트업 Company.ai의 공동 창업자로서, 2021년 네이버의 인수 결정에 따른 성공적인 M&A를 이끌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AI SaaS 제품 개발 및 네이버 클라우드, 라인과의 협업 프로젝트를 다수 수행하였으며, 피키캐스트와 같은 미디어 콘텐츠 기업부터 토스와 같은 금융 핀테크 기업까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AI 기술의 비즈니스 적용을 추진해왔습니다. 현재는 네이버, 라인, 토스 출신의 전문가들과 함께 기업용 AI 솔루션 기업 사이오닉에이아이를 창업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발표자
최재호 대표이사
맥케이
고려대학교 전산학박사(데이터공학 전공)
연세대학교 연구교수, 동양대학교 겸임교수, ㈜맥케이 대표이사

발표자
박남정 CBO
옴니어스
HP(Hewlett-Packard), 베스핀 글로벌을 거쳐 옴니어스 CPO에서 CBO를 역임하며 사업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발표자
김태완 상무
한국오라클
오라클 모던 데이터플랫폼 중심의 데이터 엔지니어링과 AI/ML을 담당하며 오직 고객 성공만 생각하는 클라우드 전문가입니다. 개발자와 IT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한 콘텐츠 공동 크리에이터로 ‘오라클 곰돌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